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Re-view

베트남 자유여행 호치민 9군에 위치한 에어비앤비 숙소 빈 홈 그랜드 파크 솔직리뷰

by 리뷰는나의힘 2024. 11. 19.
반응형

필자는 사춘기 중학생 아들과 세계여행중입니다. 현재 베트남이며 에어비앤비로 빈홈그랜드 파크에서 약 3주를 묵을 예정입니다. 이 지역도 그렇고 이곳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어떠한 곳인지 자세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빈 홈 그랜드 파크 솔직리뷰 지금 시작할게요!

 

 

 

1. 빈홈그랜드 파크(Vinhome Grand park)

베트남을 여행해 보신 분들은 금방 아시겠지만, 베트남에는 빈(VIN)이 앞에 붙는 것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생산하는 자동차 브랜드도 '빈'으로 시작하고 엄청나게 큰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도 '빈'이라는 글자로 시작합니다. 그런데 필자가 묵는 숙소에도 '빈'이 붙네요. 

 

잘은 모르지만, 베트남에서 '빈'이라는 이름이 붙는 것은 베트남에서 거대한 중국자본이 들어와 그것들을 움직이고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 어쨌든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빈 홈 그랜드 파크도 마찬가지로 빈으로 시작하며 아파트 단지가 엄청나게 거대합니다.  

 

 

대단지 아파트이고 1층에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고요. 매 아파트 건물마다 각종 식당과 마켓, 마사지숍 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희가 잡은 9군이라는 지역이 베트남 현지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사실은 숙소 잡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호치민 시 주요 관광지를 가려면 시간이 꽤 걸리기는합니다. 그러나 저희처럼 한 달 살기나 관광지보다 살아보기를 목적으로 오는 분들은 추천할만한 지역이라 생각합니다. 

 

저희가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한국인들이 사는 지역 같습니다.

 

 

2. 숙소 내부 살펴보기

외부는 매우 세련되어 있고 밤에는 나무마다 조명으로 밝혀 놓아서 무슨 호텔 주변을 보는 것 같지만, 처음 들어왔을 때는 사실 조금 놀랐습니다. 지어진 지도 별로 오래되지 않은 건물인데 벽지색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첫 느낌은 조금 시간이 된 아파트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필자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이 숙소를 예약했기 때문에 호스트를 통해서 들어보니까, 이 숙소가 꽤나 오래 비워져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먼지도 많고 깨끗하지 않은 느낌이 들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가구나 전자제품들의 컨디션은 꽤나 새것 느낌이 납니다. 

 

 

침실은 2개, 화장실이 2개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좋았는데요. 사실 거실은 그리 넓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침실이 꽤나 쾌적하고 퀸사이즈 침대가 2개의 방에 들어가 있어서 세 식구인 저희는 꽤나 널찍하게 방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개의 화장실은 꽤나 공간이 넓습니다. 비록 욕조는 없지만, 그래도 널찍하게 샤워실과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2개의 화장실 배치가 거의 비슷하고 디자인도 비슷했습니다. 

 

 

에어컨은 빈 홈 그랜드 파크 모든 에어컨이 LG제품이었으며 냉장고도 큰 사이즈의 냉장고, 밥솥에 커피포트, 세탁기 그리고 전자렌즈까지 모두 갖춰져 있어서 저희는 몸만 들어와 살아도 전혀 부족함 없는 내부였습니다. 

 

 

 

솔직후기

베트남 호치민으로 3개월만에 돌아오면서 새로 예약한 빈홈그랜드파크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베트남에서 묵었던 숙소들이 모두 바퀴벌레도 없었고, 깨끗했고 시설도 만족스러웠거든요. 부디 이번 여행에도 우리 빈홈그랜드파크가 세 번째 베트남 여행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이 근처에 숙소를 얻으시는 분들이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